안산문화재단이 제작한 기획공연이 서울 대학로 무대에 오른다.

안산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아르코와 함께하는 ‘ASAC 몸짓콘서트’가 13일부터 15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ASAC 몸짓콘서트는 안산문화재단이 ‘몸짓’ 장르의 일반 관객 접근을 높이기 위해 기획, 지난 2013년 ‘예고편’이라는 타이틀로 선보였다.

지난해 정식 공연인 ‘ASAC 몸짓페스티벌’을 통해 티켓 오픈 20분 만에 전석(달맞이극장 684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출연진으로는 스타 안무가 김보람이 리드하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지난해 댄싱9으로 큰 인기를 얻은 김설진과 남현우가 이끄는 ‘Mover’, 탁월한 표현력으로 천의 얼굴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무용계의 이슈메이커 ‘최수진 댄스컴퍼니’, 우리 무용계의 최고 핫한 블루칩 ‘LDP무용단’이 나선다.

안산문화재단은 대중적 관심에서 상대적으로 벗어난 무용, 국악, 연극 등의 기초예술 활성화를 위한 기획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재단은 ‘몸짓콘서트’를 포함하는 ‘ASAC 몸짓페스티벌’을 통해 기초예술에 대한 지역 관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증폭시키고 무용, 마임 등의 ‘몸짓 언어’ 장르의 활성화 지원을 위해 대표적인 브랜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르코와 함께하는 ‘ASAC 몸짓콘서트’는 이 같은 재단의 두 가지 목표를 널리 공유·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센터가 그 취지에 공감,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한편,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는 춤이 인간과 인간 사이의 가장 원초적이면서도 솔직한 소통의 도구라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작품에서 어떠한 예술적 메시지나 의미를 전달하기보다는 우리의 ‘몸’을 통해 음악과 춤이야말로 가장 따뜻하고 아름다우면서 진실된 언어가 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