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는 26일 밀레니엄관 9층 대회의실에서 한정석 산학협력부총장과 장희엽 KT 수도권서부본부장, KFnS 이상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대 통합스마트 캠퍼스 구축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대의 본교 및 제2캠퍼스에 KT를 통해 최고 품질의 무선통신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우수한 스마트 교육환경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부천대와 KT는 산학협력을 위한 각종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협약을 계기로 학교 운영에 필요한 ▶ICT 솔루션 및 인프라 고도화 사업 ▶IC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와 취업 활성화에 대한 협력 ▶KFnS와는 KT 비서직 취업을 위해 본교 비서과와의 상호 협력 등을 진행한다.

이 밖에 KT를 통해 ▶IP-PBX 전화망 구축 ▶에너지 절감 컨설팅 ▶KT uCloud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부천대와 ICT 관련 정부 사업의 공동 참여와 협력도 진행하기로 했다.

한정석 부천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스마트 캠퍼스 구축사업으로 21세기 유비쿼터스 사회에서 부천대의 정보화 역량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국내 최고의 IT기업인 KT와의 질 높은 산학 협력을 통해 본교의 우수 인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