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오랜 침묵을 깨고 메이저리그 입성 후 첫 3루타를 쳐냈다.

강정호는 2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 센추리링크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6번타자·유격수로 선발출전해 3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을 기록했다.

첫 타석에서 긴 침묵을 깨는 장타가 나왔다.

강정호는 2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 등장해 미네소타 선발 트레버 메이의 3구째를 공략했다.

타구는 멀리 뻗어나가 중앙 펜스에 맞았다. 상대 중견수 애런 힉스가 낙구 지점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는 사이, 강정호는 과감하게 질주해 3루에 도달했다.

13일 보스턴 레드삭스전 이후 15일, 6경기 만에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쳐낸 안타였다.

강정호는 부진이 이어지자 27일에는 마이너리그 시범경기에 출전해 홈런 1개를 쳐내기도 했다.

강정호는 바로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복귀해 큰 타구로 자신을 향한 냉소적인 시선을 거둬냈다.

4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전에서 홈런, 6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2루타를 친 강정호는 이날 메이저리그에서 개인 첫 3루타를 기록했다.

강정호는 후속타자 제프 데커의 좌익수 쪽 2루타 때 여유 있게 홈을 밟아 시범경기 4번째 득점을 올렸다.

메이저리그 입성 후 첫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 작성에는 실패했다.

강정호는 4회 3루 땅볼, 6회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하지만 8회 마지막 타석에서 볼넷을 골라 또 한 번 출루에 성공했다.

삼진을 당하지 않고 경기를 끝낸 것도 의미가 있다. 11일 탬파베이 레이스전부터 25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전까지 7경기 연속 삼진을 당했던 강정호는 이날 미네소타전에서 긴 사슬을 끊었다.

이날 경기는 7회부터 내린 비가 멈추지 않아, 8회초 2사 후 강정호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콜드게임 선언됐다. 피츠버그가 4-2로 승리했다.

강정호는 시범경기 타율을 0.133(30타수 4안타)으로 조금 끌어올렸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