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2015년도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학습동아리 지원 대상자를 오는 24일까지 공모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굴과 우수 학습동아리들의 적극적인 참여, 역량 강화를 통한 평생학습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실시한다.

‘평생교육 우수 프로그램 지원’은 평생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학력 보완, 직업 능력 향상, 인문교양 및 문화예술 교육, 시민참여 등 총 5개 프로그램에 대해 연간 200만 원씩 지원한다.

‘학습동아리 지원’은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목적으로 시민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동아리를 대상으로 총 20개 동아리에 대해 연간 100만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최소 참여자 10명 이상에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학습동아리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나 일회성 행사와 교육, 동일한 사항으로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를 받는 사업은 제외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결정된다.

공모 희망자 및 동아리는 24일 오후 6시까지 고양시청 평생교육과(제1별관)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공모 선정 지원금은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학습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강사료·교재비·재료비 등 학습 활동을 위한 직접경비로 활용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goyang.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시 평생교육과(☎031-8075-2278)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시는 고양형 창조적 교육특구 조성을 위해 평생창조교육, 공교육 강화, 대안교육 활성화, 글로벌 교육 기회 확산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고양시 교육정책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