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4·29 서·강화을 재선거와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 불법 선거운동 제보를 받고 내사 중이다.

인천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4·29선거를 앞두고 새정치 고위직 측근이 강화군민 10여 명을 상대로 식사를 제공하고, 이 자리에서 특정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는 제보에 따라 내사를 벌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2일 강화군 교동 소재 한 음식점에서 새정치 고위직 측근들이 주민 10여 명을 초대해 저녁 식사를 제공했다는 제보를 받았다. 익명의 제보자는 이 자리에서 “새정치 후보가 이번에는 당선돼야 하지 않겠냐”며 사실상 지지를 호소했다고 증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군선관위도 같은 내용의 제보를 접수 후 조사를 벌이던 중 경찰 개입에 따라 조사내용 모두를 이첩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제보내용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당시 식사자리에 참석했던 주민들을 상대로 조사를 벌이는 한편 현지 식당에 수사관을 파견해 선거법 위반 여부를 분석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식사제공이 있었는지 여부와 참석자들을 파악하는 등 제보내용의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다”며 “현재 내사 단계로 구체적 혐의점 등 수사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새정치 인천시당 관계자는 “식사 자리와 관련해 경찰로부터 사실확인 등 조사를 받았으며, 자체적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거법은 제3자가 특정 후보 당선을 목적으로 유권자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