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드 촬영으로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이혜영(32)이 11월 7일 첫 방송하는 SBS 시트콤 `형사'에 털털한 강력반 여형사로 출연한다.

지난 2001년 KBS 2TV 시트콤 `잘난 걸 어떡해' 이후 2년 만의 브라운관 복귀다.그러나 이보다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누드(Lost Angel-잃어버린 천사)가 소개된 직후 TV 출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혜영은 섹시한 누드 촬영과 상반돼 보일 수 있는 털털하고 남자같은 여형사 배역 출연에 대해 "섹시한 걸 하다보니 캐스팅 제의가 혹시 멜로나 영화 쪽에서 오지 않았을까 생각하시겠지만 코믹 쪽에서 왔어요. 당당해 보였던 것 같아요. 저급하지 않고…"라며 웃어넘겼다.

"누드를 촬영하는 건 그 사람 자유이니까 상관없는 거죠. 제가 누드를 낸 이유는 몸매가 예뻐서 그런 거 아니거든요. `하고 싶은 건 한다'는 문화적 트랜드를 보여주고 싶었어요. 프리다 칼로도 당시에는 미친 사람 소릴 들었지만 지금은 멋진 문화인으로 평가받잖아요. 남의 눈치 보지 않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당당하게 했어요.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누드를 찍는 건 약간 반대해요."

그러면서 그는 이번 누드는 사진만 작가가 찍었을 뿐, 테마 결정부터 공개될 사진 고르는 것까지 모두 자신이 했다고 말했다.

요즘은 젊은이들이 춤추면서 노는 데 관심이 있어 이상민과 함께 4개월 전 강남 청담동에 `라루나'라는 클럽을 열었다는 그는 "한 달에 서너 차례 파티를 마련해요.그런데 이것도 돈 벌려고 하는 게 아니어서 장사는 영 시원치 않아요"라며 대수롭지 않은 듯 말했다.

`현재에 충실하자'는 원칙을 갖고 사는 이혜영에게 이상민과의 결혼에 대해 묻자 "저희요? 결혼 안해도 돼요. 자꾸 주변에서 하라고 그러시는 거지. 12월에 할 생각이었는데 따뜻한 봄에 하려고 미뤘어요. 상민씨도 저를 안 지 10년이 됐는데 아직도 절 모르겠다고 그래요"

그는 여형사 연기에 대해 "`나중에 알고 봤더니 옆집 사람이 형사였네' 할 수있잖아요? 그렇게 이웃같은 형사를 연기할래요. 그냥 제 모습 그대로 찍으면 감독님이 생각하는 털털하고 그런 여형사 나올 거예요"라고 대답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