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지원협의회가 수도권매립지 운영위원회를 통해 심의 요구한 `양촌 상수도 급수시설 지원 심의의 건'이 위원들의 각기 다른 의견으로 진통을 거듭하고 있다.
 
주민지원협의회는 상수도 급수시설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3개 시·도에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지만 운영위원회 협의 결과에서는 3개 시·도가 3억여원, 주민협의회가 3억여원 등 공동 분배 형식으로 결론이 나 결국 합의에 실패했다.
 
주민지원협의회는 양촌대책위원회가 상수도 사업과 관련된 사업비 지원을 요청함에 따라 지난 28일 열린 수도권매립지 제18차 운영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했다.
 
주민지원협의회는 이 문제와 관련해 “제1매립장 운영시 검단동, 검암·경서동 지역은 상수도 공사비가 지원됐으나 양촌면만 누락돼 지역간 형평성 차원에서도 지원이 바람직하다”는 검토 의견을 내놨다.
 
그러나 이날 주민지원협의회가 상정한 안건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차이를 보여 3번의 정회를 거듭, 결국 사업비 중 3억원은 3개 시·도가, 나머지 3억원에 대해서는 자체 예비비로 충당해야 한다는 의견으로 결론이 내려졌다.
 
이에 따라 주민지원협의회는 이 문제가 시급한 사안임을 감안, 이번 주중으로 2003년도 주민지원사업비중 예비비(16억7천400만원)에서 지원하는 방안에 대한 긴급회의를 개최할 방침이다.
 
김기식 주민지원협의회 사무국장은 “사업비 문제로 몇 번의 정회를 거듭하는 등 많은 논란 끝에 3개 시·도가 3억원, 주민지원협의회 예비비에서 3억원으로 충당하는 선에서 일단 결론이 내려졌다”며 “따라서 문제 해결을 위해 긴급회의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