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제20주년 바다의날을 맞아 단체상으로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로써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해양환경 보호 및 해양 재난구호 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공로를 국가로부터 인정받았다.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은 하나님의교회에 표창장을 전달했다.

김 차관은 “하나님의교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아픔의 현장에서 우리에게 정신적인 지주가 돼 줬다”며 “여러분이 헌신적인 열정으로 전 국민에게 보여 준 메시지에 대해 대통령 표창을 드리는 것은 적절한 일이며, 그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하나님의교회 자원봉사자들의 세월호 참사 당시 무료 급식 봉사 현장에 직접 방문했던 김 차관은 “긴 기간 불평 한마디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해 준 음식은 물론, 여러분이 보여 준 미소와 마음이 참으로 큰 위로가 됐을 것”이라며 “그러한 정신으로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 주길 바라며, 여러분의 헌신과 사랑을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전했다.

하나님의교회는 대규모 국가 재난이었던 태안 앞바다 기름 유출사고 방제활동을 비롯, 여수 기름 유출사고 피해지역 무료 급식 봉사 등 각종 재난지역에서 복구 및 구호활동에 앞장섰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 피해가족들을 위해 전남지역 신도들을 중심으로 총인원 700여 명이 44일간 무료 급식 자원봉사를 전개해 그들의 아픔을 위로한 바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