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돈 이천시장이 세계 최대 생활 소비재 및 인테리어 박람회인 ‘2015 메종&오브제(Maison&objet) 파리’에 참가하기 위해 예술의 도시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다.

이번 박람회는 4일부터 8일까지 25만㎡ 규모의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Paris Nord Villepinte) 전시장에서 3천여 개의 전시업체들이 참여해 진행된다.

특히, 유럽은 물론이고 아메리카,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부호들과 비투비 마케터들이 주로 참가한다.

이에 따라 조병돈 시장이 이천도자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새로운 판로를 개척, 도자시장에 활력을 넣기 위해 직접 나선다.

이천도자기를 전 세계에 알리고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예술의 도시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다.

대한민국 도자를 대표해 참가하는 이천도자기가 전시되는 Now관(F8G7)은 참가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이다. 이는 럭셔리, 디자인, 데코레이션(LUXURY, DESIGN, INTERIOR DECORATION)의 최전선을 겨냥하는 업체들이 밀집해 있어 전 세계의 8만여 명의 트랜드세터들의 주목을 받는 메종&오브제의 핵심이기 때문.

이에 전시관은 공간디자이너 강신재 작가가 ‘Modern韓’을 주제로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선정된 12명의 작가가 직접 참여, 한국의 미를 ‘아름다운 쓰임’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현대인의 생활공간을 재조명해냈다.

이번 행사에는 주불 한국대사 모철민 대사를 비롯해 이천의 자매도시 리모주의 에밀 호제 롬베르티 시장, 이자벨 드부흐 부시장, 엔사(국립예술대학) 쟌느 가일후스테 학장, 아드리안 드부쉐 도자박물관의 파랭 바니 관장, 베르나르도 재단 엘렌 위레 관장이 아이세라 파빌리온에 방문할 예정이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이천의 세련되고, 현대적인 도자기가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파리 메종&오브제 박람회에 참가하는 것은 의미가 상당히 크다"면서 "매년 이천의 도예가들이 이 같은 국제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침체돼 있는 도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