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태.jpg
▲ 김영태 정강의료재단 JK위드미NEAT의원 송도점 원장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나들이족이 늘고 있다. 그러나 깨끗한 피부미인을 꿈꾸고 있다면 봄철 강해진 자외선을 주의해야 한다. 봄철 자외선은 노화는 물론이고 기미·주근깨 등 잡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봄철 자외선은 피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기미·잡티와 더불어 피부 자극으로 인해 홍조도 동반되고 피부색까지 어둡게 만든다. 약해진 피부에 강한 자외선이 닿으면 피부 아래에 잠자고 있던 기미와 주근깨·잡티가 올라오는 것은 물론 피부의 전체적인 노화도 앞당길 수 있다.

피부색소 질환은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으며, 자외선에 반복 노출될수록 더욱 진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 발생한 기미·잡티는 방치할수록 진해지고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시간 및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 및 첨단 의료기기를 통한 맞춤 치료를 권한다. 또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는 등 색소 질환이 유발되지 않도록 평소 습관을 잘 가꾸는 것이 중요하며, 이미 생긴 다양한 색소 질환을 바로잡기 위해서 레이저 시술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색소 병변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 다양한 색소 병변과 모공의 탄력, 잔주름까지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 시술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레이저 시술 피부과 전문의들은 기미, 여드름 흉터 등 색소침착과 안면홍조 등 혈관 문제, 잔주름 및 모공 탄력 문제 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기술과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색소 질환 치료 레이저들이 단일 파장으로 특정 질환만을 치료해야 했다면, 첨단 의료기기를 통한 맞춤 치료법의 하나인 엑셀V레이저 시술로는 532㎚·1천64㎚ 두 가지 파장 레이저를 동시에 구현해 여러 가지 색소 병변을 한 번에 치료함으로써 비용과 시간도 줄이고 미백 기능을 더욱 상승시킨다.

넓은 모공·흉터·피부결·피부톤 개선에 효과가 있는 ‘제네시스 모드’, 표피 부근 혈관이나 색소 병변 개선에 효과가 있는 ‘KTP 레이저 모드’, 피부 깊은 곳의 혈관 및 색소 병변 개선에 효과가 있는 ‘롱펄스 ND-YAG 모드’ 등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번갈아 이용하는 엑셀V레이저 시술은 여러 증상을 빠르게 호전시킨다. 또 FDA·KFDA·CE로부터 그 안전성을 인정받은 장비기도 하다. 시술에는 병변에 따라 10~2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며, 시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 등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엑셀V레이저 시술의 장점이다.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의 엑셀V레이저 시술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도움말=정강의료재단 JK위드미NEAT의원 송도점 김영태 원장(피부과 전문의)>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