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가 2일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강렬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무장한 머슬카의 아이콘 ‘쉐보레 카마로SS’를 국내 처음으로 공개했다. ‘쉐보레 카마로’는 6세대를 걸쳐 진화하며 브랜드의 퍼포먼스 기술을 상징하는 모델로 자리잡아 왔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카마로SS’는 최대 출력 455마력, 최대 토크 62.9㎏·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V8 6.2L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 탑재로 진화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카마로는 그 자체로 쉐보레의 정체성이자 브랜드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델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각인돼 있다"며 "한층 진일보한 디자인, 첨단 기능 그리고 8기통 파워트레인으로 돌아온 ‘카마로SS’가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카마로의 혈통을 계승하는 ‘카마로SS’는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당 1천 번 이상 노면 상태를 파악했다.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컨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빼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카마로의 인테리어는 한층 고급스러운 품질의 마감소재와 가죽을 조화롭게 활용했다. 여기에 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앰비언트 라이팅을 통해 세련된 스포츠 감성과 고성능 SS모델의 가치를 동시에 전달한다.

‘카마로SS’의 가격은 5천98만 원 이며, 모터쇼 공개와 동시에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한편, 부산국제모터쇼 쉐보레 전시관에는 ▶캠핑에 최적화된 SUV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캠핑 존’ ▶스포츠의 역동성과 쉐보레의 정신을 선보이는 ‘파서빌러티 존’ ▶‘레이싱 존’ 등이 마련됐다.

부산 센텀=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