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15일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과 관련해 해당 회사 제품의 불매 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단체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15일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과 관련해 해당 회사 제품의 불매 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단체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최근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과 관련해 해당 회사 제품의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단체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기획행정위 위원들은 지난 15일 오후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안산옥시불매시민행동’ 회원들을 만나 지역 대형 유통업체들의 해당 제품 판매 실태를 파악하고, 단체의 요구사항을 청취했다.

이 단체 조사에 따르면 지역에 있는 8개 대규모 점포 가운데 1곳만 제품을 철수했고 나머지 점포는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준대규모점포(SSM)의 경우도 전체 30곳 중 3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제품을 철수하지 않은 상태다.

시민행동 측은 "이들 유통업체 대부분이 본사의 방침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힐 뿐 제품 철거 등의 전향적인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의회가 관련 조례인 ‘안산시 대규모점포 등의 등록 및 영업제한 등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업체의 입장 변화를 이끌어 달라"고 요청했다.

위원들은 시민행동의 요구에 공감을 표하면서 시 소관부서인 지역경제과가 이날 간담회 논의 내용과 위원들의 의견을 공문으로 업체 측에 전달한 뒤 추후 대응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나정숙 기획행정위원장은 "의회 차원에서 조례를 개정할지 아니면 또 다른 대안이 있는지 시민단체들과 계속 소통하면서 고민해 나가겠다"며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민행동 측에 응원과 격려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