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는 24일부터 10월 22일까지 이벤트광장에서 ‘K-컬처 댄스페스티벌’을 매주 토요일에 개최한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참가팀별로 관람객들에게 매주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22일 원마운트에 따르면 첫 공연날인 24일 댄스스포츠 무대에서 공연 위주의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전문 댄서들이 댄스스포츠뿐만 아니라 방송댄스, 키즈댄스 등 무대로 관객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공연은 ▶댄스스포츠 ▶스트릿댄스 ▶줌바댄스 ▶치어리딩 ▶탭댄스 순으로 주제를 바꿔가며 펼쳐지고 오는 10월 30일 일요일에는 모든 댄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피날레 무대가 이어진다.

스트릿댄스를 선보일 내달 1일에는 사전 신청을 마친 전국의 일반 참가자들과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 참가자 등 총 40팀이 창작 퍼포먼스로 경연대회를 펼친다.

줌바댄스 공연이 펼쳐지는 8일에는 고양시 16개 줌바클럽 회원 500여 명이 이벤트광장에 모여 줌바댄스를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의 참여도 유도한다.

청소년들의 각별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치어리딩 공연도 13일 준비된 가운데 고양지역 각급 학교 학생들과 대학 응원단 연합회, 치어리딩 클럽 등이 한 데 모여 다채로운 응원 퍼포먼스를 펼친다.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무르익는 가을 밤의 정취를 느끼는 동시에 화려한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K-컬처 댄스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