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의왕시 학의동 560 일원에 조성되는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을 오는 1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의왕백운밸리 내 5개 블록(B·C1·C2·C3·C4)에 나눠져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16층 48개 동, 2천480가구로 구성된다.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백운호수가 주거단지 전면에 펼쳐져 있고 바라산, 백운산이 사업지구 배후에 위치해 있다. 특히 단지 내에는 주변의 풍부한 공원 및 녹지, 생태하천과 연계된 바람길, 수변공원, 생활가로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모든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해 에너지 절감과 자연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캠핑장, 작은도서관, 다목적 실내체육관, 골프연습장, 사우나, 방과 후 교실 등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생활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의왕~과천 간 고속화도로 청계나들목과 바로 연결돼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외곽고속도로와 연결돼 있어 경부 및 서해안고속도로도 연계가 가능하다. 안양~성남 간 고속화도로(2017년 개통 예정), 지하철 4호선(인덕원역)도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인근으로는 월곶~판교 간 복선전철역이 2023년께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옆으로는 복합쇼핑몰이 들어서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출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교통·생활인프라를 갖춘 의왕시 최대의 도시개발사업인 의왕백운밸리 내 주거단지로 조성되다 보니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이와 연계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만큼 앞으로의 분양일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의왕시 안양판교로 98(의왕시 포일동 487번지) 한국농어촌공사 부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