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교육지원청이 9일 교육전문직원 140여명에게 올 교육 기본계획 설명을 하고 있다.
▲ 부천교육지원청이 9일 교육전문직원 140여 명에게 올 교육 기본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9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교(원)감 및 교육전문직원 1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초·중·고·특수학교의 ‘2017 부천교육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조영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복 부천교육을 위해 행복한 학교, 학교 민주주의, 안전한 학교, 혁신교육 심화, 교육행정 혁신의 5대 정책을 추진하며 부천의 특색을 살린 부천교육 기본계획을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설명회에서 교육지원청은 교육전문직원과 팀장, 업무담당자가 함께 전년도 교육활동 성과를 분석하고 부천행복교육지원 전략회의 등 수차례 협의회 실시 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부천 교육 수립 기획단의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쳐 2017 부천교육 기본계획을 탄생시켰다.

이어 ‘인생길 완주의 9가지 법칙’이라는 주제로 송진구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송 교수는 ▶떠나라 ▶비워라 ▶가까이 보라 ▶내면을 보는 눈을 가져라 ▶동행하라 ▶멈추지 마라 ▶감사하라 등으로 자신의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체험을 공유하며 삶의 방향을 재조명하는 강의를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