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1일부터 韓 근현대미술 거장 10인 소개
상태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1일부터 韓 근현대미술 거장 10인 소개
  • 김경일 기자
  • 승인 2017.04.05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한국 근현대미술 거장 10인전’을 11일부터 지하 1층 ‘갤러리 란’에서 개최한다.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한국 근현대미술 거장 10인전’을 11일부터 지하 1층 ‘갤러리 란’에서 개최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한국 근현대미술 거장 10인전’을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병원 지하 1층 ‘갤러리 란’에서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의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이 서울미술관과 함께 국내외 환자를 위해 시도하는 야심찬 프로젝트이자 지난 3월 2일 개원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의 개원을 기념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기창·박영선·이대원·이응노·이중섭 화백 등 10명의 근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총 30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전시 작품 중 이중섭 화백의 대표작인 ‘황소’는 우리 민족의 역동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대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시를 기획한 서울미술관 서유진 이사장은 "우리 미술의 궤적을 따라 가 보는 대작들을 통해 한국 근현대미술의 깊이를 느껴 보고 예술의 정취를 음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새롭게 마련한 갤러리 란이 단순한 전시공간이 아닌, 환자들에게 힐링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언제나 열린 전시공간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갤러리 공간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로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누구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문의:☎032-240-8153~4

김경일 기자 ki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