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사랑600.jpg
▲ 지난해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광장에서 열린 ‘봄사랑 가족축제’에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기호일보 DB
화성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들로 준비한 봄 사랑 가족축제가 5월 20일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에서 열린다.

‘함께 즐기는 축제, 함께 나누는 행복, 봄 사랑 가족축제’라는 주제에 걸맞게 이 행사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즐길거리, 볼거리 등이 많아 봄 내음 가득한 나들이로 해를 거듭할수록 지역을 대표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약진하는 젊은 문화의 도시 화성시가 주최하고, ‘아침을 여는 신문’ 기호일보와 화성시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함께 하는 열 번째 행복 나들이’란 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 전시, 특집 공개방송으로 꾸며진다.

봄 사랑 가족축제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참여를 통해 지역에 대한 애착심 고취, 가족과 지역민들 간 교류와 소통의 공간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 지역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한 시민 인식과 공감대 확보, 나눔과 배려로 행복 추구를 위한 밝고 건강한 축제의 장 형성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제10회 행사는 오전 11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브라스밴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코믹 마임극 ‘마블러스’, 전자현악 ‘페어리스’ 등의 거리공연이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오후 6시부터는 ‘특집 공개방송’이 진행돼 어린이·청소년이 좋아하는 민경훈(버즈), 김정민, 서영은 등 인기 가수가 출연해 풍성한 음악회가 펼쳐진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다채롭고 내실 있는 30여 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포토 머그컵 만들기, 패션 타투 체험, 도자기 인형 만들기, 마법의 손 만들기, 아로마 향초 만들기, 대나무 공예, 오카리나 만들기, 캐리커처 체험, 네일아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여기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드론 체험교육, 안전교육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VR(Virtual Reality) 체험, 가상현실 존’도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이 밖에도 시민들과 함께 하는 ‘미니 올림픽 운동회’가 기획돼 있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나들이 캠핑존도 마련된다.

행사를 준비한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각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로 조성하고 참가자들 간 소통과 배려, 질서가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여가문화를 추진하겠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사장을 찾는 가족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