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콜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국제인증기관인 ㈜ICR인증원이 시 콜센터에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증 범위는 콜센터 운영과 서비스 분야다.

이번 인증으로 시는 콜센터 분야 전반에 걸쳐 국제 규격의 높은 서비스를 펴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2008년 문을 연 시 콜센터는 20명의 상담인력이 하루평균 1천381건(연간 34만1천171건)의 고객 문의전화를 받아 응대하고 있다.

차량 등록, 여권 발급, 경제, 교통, 세무 분야 등 시 행정 관련 상담을 포함해 지역에서 일어나는 각종 행사, 일상생활 불편사항, 대중교통, 전화번호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궁금증을 풀어준다.

지난해 2월부터는 콜센터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지방세와 환경개선부담금을 자동 조회할 수 있도록 연동해 상담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문의전화가 폭주할 때는 통화 대기 불편을 덜기 위해 연락처를 남기도록 한 뒤 상담사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하는 ‘아웃바운드 콜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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