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상상! 신나는 과학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오는 21일 과천 중앙공원 일원에서 ‘제16회 토리아리 과학축제’가 열린다.

 과천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키워주고,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 마인드를 고취시키기 위해 이날 ▶정보화체험마당 ▶메이커과학탐구마당 ▶신재생에너지마당 ▶과학특별공연마당 ▶과학전시체험마당 등 총 5개의 분야로 구성해 개최한다.

 정보화체험마당은 3D프린팅에 대한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3D프린터 시연과 3D펜 작품 만들기, 축구로봇, 복싱로봇 등 로봇게임, 드론아두이노 코딩실습과 미니드론레이싱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메이커과학탐구마당은 3D 가상현실 VR체험 카드보드 만들기 등을 포함한 16개 부스가 운영된다. 부스 참여는 무료이며, 일부 부스는 현장에서 예약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신재생에너지마당에서는 풍력바람개비와 태양전지판, 자연 채광, 물 재생 이용 장치 등을 갖춘 코오롱재단의 ‘에코롱롱’ 에너지 트럭이 설치돼 신재생에너지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과학특별공연마당은 중앙공원 야외 음악당에서 신나는 댄스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댄스 공연이 4회에 걸쳐 선보인다. 마술사의 무대 마술쇼와 관객 참여하는 매직&버블 공연은 낮 12시 20분과 오후 4시, 두 차례 열린다.

 이밖에도 과학전시체험마당에서는 과학기구 체험을 통해 신기한 현상 속에 숨겨진 흥미로운 과학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 이끼, 나비, 균류, 수중곤충 등 60여 종의 생물이 전시되고, 현미경을 통한 작은 생물 관찰하기, 살아있는 장수풍뎅이 애벌레 탐구 등 신비로운 생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전시행사도 선보인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