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1601010003346.jpg
▲ 지난 13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주당 시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교복 지원 사업 환영의사를 밝히고 있다. <용인시 제공>
정찬민 용인시장이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교복 지원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용인시의원들이 쌍수를 들어 환영 의사를 밝혔기 때문이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난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 시장이 2018년부터 시행 예정인 교복 지원 사업 추진을 대대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들은 "그동안 용인시가 전 시장들의 즉흥적인 치적 사업에 대한 무리한 재정 투입으로 부채도시로 전락해 시민들이 제대로 된 복지 혜택을 제공받지 못했다"며 "현재 용인시의 공공서비스가 인근 수원·성남시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현재 실시하고 있는 무상급식을 고등학생까지 확대하고 어린이 어금니의 홈을 메워 충치를 예방하는 ‘무료 실런트 시술사업이 추진돼야 한다"며 보편적 복지 차원의 추가적인 복지정책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무상교복을 포함한 복지정책을 시행할 때 선심성 예산을 과감히 삭감하고 가용 예산을 늘려 진정한 보편적 복지를 추구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의회, 시민대표와 머리를 맞대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해달라"고 당부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