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과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이 지역 내 전문 기술인력 양성과 상호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았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하공전은 지난 12일 SK인천석유화학 이배현 경영지원실장과 진인주 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은 SK인천석유화학과 인하공전 간 ▶자산 공유 또는 제공 ▶기술 및 경영 지도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전문 인력 특강 등을 담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이 전달한 미사용 자재는 기계, 배관·장치, 전기 등 총 34종 50품목으로 4천만 원 상당에 달한다. 미사용 자재는 설비 변경에 따라 활용처가 없이 보관 중인 자재로, 교보재 활용 여부는 교수들이 직접 회사를 방문해 선별했다.

교보재는 화공환경과·기계과·전기정보과 등 인하공전 학생 700여 명이 화학공정 구성품에 대한 구조와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진인주 총장은 "SK의 학교 발전을 위한 교보재 기증에 감사 드리며, 협약을 토대로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인력자원을 길러내 대학과 기업의 상생구조를 함께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배현 실장은 "회사가 가진 정보와 지식 등 역량과 자산을 대학을 포함한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동식 기자 dsha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