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이하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드 대상은 국민이 직접 조사에 참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 행사로,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3번째를 맞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지난해 11월 교수진 및 광고대행사 등 브랜드 전문가들의 자체 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했으며, 이를 토대로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3일까지 15일 동안 대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종 결정했다.

심사는 안산·강릉·거제·보령·속초·신안·완도·태안 등 국내 대표 해양관광도시들을 대상으로 전국 지역 안배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 항목은 최초상기도(Top Of Mind), 보조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 등 4가지였으며 안산시는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전국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는 ▶해양관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는(주관식) ▶해양관광 관련해 알고 있는 도시를 모두 선택 ▶대중매체를 통해 해양관광 관련해 가장 자주 접한 도시를 모두 선택 ▶해양관광 부문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만한 도시는(주관식)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에 따른 ▶관광 안산 육성사업 추진 ▶자연과 어우러진 걷기 좋은 대부해솔길 정비 등 관광산업 발전과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