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수원화성문화제를 시민주도형 축제로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될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가 출범했다.

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위원 324명을 위촉했다. 임기는 2020년 3월 31일까지다.

추진위원회는 ▶프로그램 기획분과 ▶홍보분과 ▶어린이·청소년·청년분과 ▶재정분과 ▶음식거리분과 ▶거리질서 안전분과로 구성된다. 각 분과에 2~3개 소위원회(총 14개)가 있다.

추진위원회는 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 공동 재현에 대한 시민 의견을 제시하고, 시민 참여 프로그램 기획·발굴에 참여한다. 또 시민 공모사업 추진·참여자를 모집하고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수원화성문화제 준비를 주도한다. 기부 참여 콘텐츠 개발·캠페인 등 홍보활동도 한다.

앞서 시는 지난달 28일 ‘수원시 수원화성문화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공포해 법정 상설위원회로 추진위원회를 공식 운영할 수 있는 법적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올해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화성행궁, 연무대 등 수원화성 일대에서 열린다. 시민추진위원회가 기획·제안한 프로그램을 20개 이상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추진위원회를 더욱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졌다"며 "수원화성문화제가 시민 주도형 축제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