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401010009655.jpg
자유한국당 김경희 이천시장 후보가 24일 머물 수 있는 관광 이천을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실천과제 및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우선 "문화예술 활성화 정책으로 장호원 재래시장을 특화시장으로 육성, 사기막골 빛과 흙 도자촌 조성, 도예촌 국제 도자거리 조성, 중앙로 문화예술 거리(전통과 힙합, 조형물, 공연) 조성, 민주공원-농업체험-테르메덴-6차산업 마을 연계 관광벨트 조성 등 전략적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생태자원화 사업을 전개해 성호지 종합 관광 테마파크 조성, ‘6차산업 마을’ 지원 사업 다각화, 효양산 종합 개발, 원적산 산책길 조성, 복하천 생태공원 조성, 설봉산 숲체험 둘레길 조성 등 자연생태 자원을 관광문화 자원으로 개발하겠다"고 제시했다.

그는 "이러한 문화 프로그램들을 널리 홍보해 관광객을 유치, 주민 간의 문화적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정책으로 이천 FM 라디오 방송국 개국, SNS 이천 홍보센터 운영, 시민방송창작지원센터, O2O플랫폼 청년기업 육성 등 홍보와 편익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Log-in 이천’은 이천을 접속하고 검색하고,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문화예술 관광정책의 슬로건"이라며 "첨단산업과 문화예술관광이 조화롭게 균형 잡힌 명품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