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매년 9월 첫 주)을 맞아 오는 6일까지 ‘내 혈압·혈당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로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관내 70여 개 기업체와 전 공직자들에게 레드서클 캠페인 홍보용 캔커피 5천여 개를 배부하고, 협력단체로부터 건강지원금과 물품을 후원받아 캠페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서클존(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홍보부스), 농축협, 병·의원, 가정 등에서 혈압이나 혈당을 측정하고 참가신청서를 작성·응모하면 된다.

3일 가평군청, 4일 상면사무소·조종면 장터, 5일 가평읍 장터, 6일 설악면 장터 등 5개소에 찾아가는 홍보관을 설치해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결과에 따른 개인별 상담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음주, 흡연 등 건강상담을 비롯해 뇌졸중, 심근경색 조기 증상 및 대처 방법 등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중요성을 전달한다.

아울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교육 및 상담’을 9~10월 두 달간 셋째 주 화·목요일에 실시한다. 참가 신청은 매달 둘째 주 금요일까지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