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광명역세권에서 디자인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 분양에 돌입했다.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지하 5층·지상 29층 3개 동, 총면적 26만9천109㎡ 규모로 지어지는 ‘GIDC 광명역’은 지식산업센터에 디자인 기능을 더한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다. 광명시 업무시설 중 최고 높이인 120m, 최대 규모인 26만㎡ 규모로 지어져 광명역세권 일대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IDC 광명역’은 규모에 걸맞은 외관 특화는 물론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대규모 상업시설, 각종 전시 및 행사가 가능한 컨벤션, 휴게공간 등을 구성해 입주기업들에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지원한다.

특히 디자인시설을 배치해 디자인 기능을 특화한 점이 강점이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다양한 문화행사 및 전시가 가능한 디자인 컨벤션이 조성된다.

그 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디자인 아카이브,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 디자인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 랩 등 디자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 특화시설이 곳곳에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을 위한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공간을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해 서비스 면적까지 극대화했다. 일부 호실은 2면 발코니가 제공돼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저층부에 최고 5.1m 층고의 드라이브 인 시스템과 하역 데크(C동에 한함) 시스템이 적용돼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물류 이동 편의를 돕는다.

단지 내 조성되는 기업지원센터와 어린이집은 기업들의 입주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광명역세권의 우수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으로 KTX와 지하철 1호선은 물론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 등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향후 강남순환고속도로2차(예정), 서울∼광명 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 복선전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지하 2층·지상 1층, 총면적 5만5천588㎡ 규모의 상업시설 ‘GIDC Mall’도 함께 분양 중이다.

‘GIDC Mall’은 인도어와 아웃도어가 복합된 대형 하이브리드 스트리트몰로 구성되며, 향후 코스트코와 롯데아웃렛,이케아를 잇는 대형 상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인 ‘GIDC 광명역’은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광명시 일직동 511-2번지에 위치한다. 지식산업센터:☎02-577-1000, 상업시설:☎02-898-2200

<광명>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