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오는 10월 4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전국 평생학습관계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2018 이천시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한다.

이천시-평생학습-포럼.jpg
이천시와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습순환, 행복순환" 평생학습의 미래라는 주제로 사회 환경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의 비전과 역할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사무총장인 서울대학교 강대중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기조강연으로 중앙대학교 이희수 교수의 ‘이천시 평생학습의 비전과 역할 찾기’, 공주대학교 양병찬 교수의 ‘생활권 평생학습센터, 이천시 주민자치학습센터의 성과와 과제’, 수원시 평생학습관 정성원 관장의 ‘평생학습도시 수원의 성과와 한계’를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발표 후 진행되는 종합토론은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장인 대전대학교 이창기 교수를 좌장으로 주제발표자들과 평생교육실천협의회 이규선 회장, 대구대학교 양흥권 교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윤조 교육협력실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조계형 관장이 참여해 이번 포럼의 종합적인 의견정리를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평생교육과(☎031-644-4333~4)로 문의하거나 이천평생학습포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