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공감 받는 의정활동’으로 ‘사랑받는 시의회’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희-의장.jpg
김 의장은 제8대 부천시의회 개원 이후 "행복은 특별하게 민생은 확실하게 공감은 따뜻하게"를 의정목표로 삼고 시민행복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의정역량을 집중해 왔다.

제8대 전반기 의회는 그동안 정례회 1회, 임시회 2회 등 총 32일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조례안 25건을 비롯해 2017회계연도 결산승인 및 2018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의 등 총 43건의 안건을 차질 없이 처리하는 실적을 거뒀다.

또 지난 7월 상동 특고압 송전선로 설치 반대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하는 등 한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8대 의회 출범 3 달여 만에 이뤄진 첫 행정사무감사는 초선의원이 많다는 점을 극복하고 날카로운 문제 제기와 개선 방향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시의회는 재정문화·행정복지·도시교통 각 상임위원회에서 철저한 사전 준비와 현장검증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진행하여 불합리하거나 미흡한 행정행위 375건에 대해 지적하고 시정 및 보완을 요구했다.

회기 중 시 집행부를 대상으로 35건의 시정질문을 실시해 시정의 주요 시책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구하는 등 시정의 감시·견제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김 의장은 "앞으로 제8대 시의회는 지금까지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턱이 낮은 시의회’, ‘소통하는 시의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