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배구 흥국생명 박미희, 현대건설 이도희,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왼쪽부터). /연합뉴스
▲ 여자배구 흥국생명 박미희, 현대건설 이도희,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왼쪽부터). /연합뉴스
여자 프로배구 6개 구단 감독들이 올 시즌 우승후보로 ‘디펜딩 챔피언’ 한국도로공사와 전력을 많이 보강한 흥국생명을 꼽았다.

6명의 사령탑은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도드람 2018-2019시즌 V리그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가장 경계할 팀으로 두 팀을 택했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흥국생명을 우승후보로 ‘콕’ 찍었다. 이도희 감독은 "우리 팀에 있던 센터 김세영을 데려가 높이를 보강한 흥국생명이 우승후보"라고 설명했다. 김종민 감독도 "높이와 공격력이 상당히 좋아졌다"며 흥국생명을 라이벌로 택했다.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서남원 KGC인삼공사 감독은 도로공사와 흥국생명을 양강으로 지목했다. 지난해 통합우승을 일군 우승멤버가 건재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감독님들이 다같이 이야기를 맞춘 것 같다"며 "흔들리지 않고, 예상이 빗나가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당당하게 우승 출사표를 올렸다.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18 세계선수권대회 등 굵직한 국제대회에 잇달아 소속 선수들을 보낸 김종민 감독과 이도희 감독은 시즌 초반 팀이 고전할 것으로 예상했다. 대표 선수들과 소속 선수들이 호흡을 맞출 기회가 적었기 때문이다.

이도희 감독은 "세터 이다영이 대표팀에 다녀오느라 주전들과 많이 연습을 하지 못했다"며 "초반에 어렵겠지만 시즌을 치를수록 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종민 감독은 "주전 세터 이효희가 시즌 초반엔 괜찮겠지만 중후반엔 (체력에)문제가 생길 것 같다"며 후보 세터 이원정과 교차 투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여자부 경기는 22일 경북 김천체육관에서 한국도로공사와 IBK기업은행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