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김영희(민) 부의장의 어린이집 대표 불법 겸직과 부적절한 자금 집행에 대해 즉각 제명 절차 촉구(본보 2018년 11월21일 8면보도)와 관련, 이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명철·이상복 시의원은 27일 성명서를 통해 "김 부의장의 자진사퇴와 안민석(민·오산) 국회의원, 장인수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더불어 민주당의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앞서 두 의원이 제출한 김 부의장에 대한 윤리위원회 구성안은 지난 26일 표결결과 찬성 3, 반대 3으로 부결된 바 있다.

김 부의장은 지난 2014년, 제7대 오산시의원 시절 궐동에 본인 소유의 어린이집 대표직을 유지한 이래 올 6월 지방선거에서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후에도 어린이집 대표직을 계속 맡아오다 이달 6일에서야 뒤늦게 대표직을 사퇴한 사실이 확인됐다.

또 2013년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자신의 어린이집 자금 1천만 원을 건물융자금 원금상환에 사용해 시로부터 부적절한 회계처리에 따른 개선명령을 받은 사실도 명백히 드러났다.

이에 따라 이들 이원은 "명백한 불법행위와 부도덕성에도 불구하고 오산시의회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제 식구 감싸기에 눈이 멀어 어린이집 대표가 오산시의 어린이집 지원예산을 심의하고 배분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을 용인하고 말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당의 안민석 국회의원은 그동안 최순실 비리폭로 등 전 정권의 적폐청산에 앞장서 왔음에도 불구하고 김영희 부의장의 이와 같은 명백한 불법과 비리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수수방관한 것에 대해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 소속 오산시의회 의원들은 이를 방관한 책임을 지고 시민들 앞에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김 부의장 불법과 부도덕성을 면피하려는 변명과 언론 플레이를 중단하고 즉각 자진사퇴해 ‘교육도시 오산’의 명예를 지켜주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자유한국당은 오산지역 시민단체와 연대해 강력한 투쟁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