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하영 김포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27일 김포평화로 개설을 위한 현장 답사에 나서 도로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 정하영 김포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27일 김포평화로 개설을 위한 현장 답사에 나서 도로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김포평화로 개설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

김포평화로는 월곶면과 하성면 일대 염하와 한강하구 등 해강안(海江岸)을 따라 일주하는 경관도로다.

김포시는 강화대교~용강리 1구간 7.3㎞, 조강리~애기봉 2구간 3.5㎞, 애기봉~시암리 3구간 6.3㎞, 시암리~전류리 4구간 8.6㎞ 등 총 25.7㎞, 폭 15m 규모로 계획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1구간은 내년 1월 사업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고 2020년 도시계획 시설 변경을 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군부대는 물론 환경, 문화재 등 관련 부처들과 최대한 신속히 협의를 완료해 십수 년간 계획으로만 남아 있던 해강안 도로 개설을 현실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하영 시장은 지난 27일 평화로 개설을 위한 현장답사에 나서 도로 현황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평화와 문화, 생태를 콘셉트로 하는 관광산업은 김포의 50년, 100년을 담보할 먹거리"라며 "내년 말 준공하는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해강안 경관도로를 건설해 김포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도로와 시설이 권역별로 콘셉트 있게 배치돼야 주민들도, 김포시도 먹고 살 수 있다"며 "관련 직원들 모두가 이곳에 평화문화생태관광을 어떻게 구현해 낼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