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김태한 사장과 프랑스 소개 글로벌 기업 생고뱅 로홍기용 CEO가 원부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4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김태한 사장과 프랑스 글로벌 기업 생고뱅 로홍기용 CEO가 원부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4일 본사에서 프랑스 소재 글로벌 회사 생고뱅사와 ‘싱글유즈(Single-Use) 원부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싱글유즈 원부자재는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개발에 사용되는 1회성 플라스틱 부품 등을 의미한다.

이번 계약으로 생고뱅사는 앞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튜빙과 필터, 호스 등 바이오의약품 싱글유즈 원부자재를 최대 160여 종까지 확대해 공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싱글 유즈 원부자재 국내 공급이 가능해져 조달 기간을 1개월로 단축하게 됐다. 생고뱅사는 매출 408억 유로, 임직원 17만9천 명의 프랑스 대표 기업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올해 4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서 생고뱅 코리아사는 지난 9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송도국제도시 내에 연면적 1만3천㎡ 규모의 하이테크 바이오프로세스 제품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고, 2020년 공장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CDMO 고객사에게 보다 빠르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수주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