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천340만 경기도민 여러분! 기해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로 떠오르는 태양이 경기도 전역을 밝게 비추고 도민 여러분의 가슴을 훈훈하게 덥혀 주길 소망합니다.

민선7기 경기도는 지난해 7월 출범 이후 공정·평화·복지의 3대 가치를 도민들의 삶 속에 뿌리내리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민선7기 도정 운영의 실질적 첫해인 올해 그 노력들이 하나둘씩 열매 맺게 되리라 기대합니다. 2019년에는 도민 여러분께서 변화를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억강부약(抑强扶弱)’의 정신을 살려 규칙을 지켜서 손해 보지 않고, 규칙을 어겨서 이익을 보지 못하는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공정한 환경에서 기업하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및 중소기업 특성화 지원체계 구축과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규제연계형 지원제도를 도입해 동·북부지역 및 낙후지역 균형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경기도가 결심하면 대한민국이 바뀝니다. 경기도가 시행하는 정책들이 다른 지자체로, 국가 정책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병원 수술실 CCTV 설치와 공공건설 원가 공개, 아파트 후분양제 도입, 지역화폐 확대가 그렇습니다. 이 모든 정책들이 도민의 삶을 바꾸고,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데 기여할 거라 믿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정책을 개발하고 공정한 질서를 확립해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