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1,4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경기 침체 속에서도 관광 관련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에 따라 호텔경영 및 관광경영학과 입학과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도 증가하고 있다.

이론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일반 대학의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와 달리 호텔 인턴십과 실습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호텔관광비즈니스과정(4년제)을 운영하고 있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 입학처 관계자는 "호텔 취업에서 가장 큰 당락을 좌우하는 외국어 능력과 호텔 실습 및 인턴십 경험을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교육원을 통해 이수하는 것이 아닌 본교 재학 중 취득하여 졸업 후 바로 호텔리어, 복합리조트, 여행사, 크루즈,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4만평 규모의 제3캠퍼스 강화식문화예술단지 내에 자체 특급 풀빌라 호텔을 조성 중이며, 산학협약을 통해 매 학기 호텔관광리조트 분야의 현장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관광비즈니스과정은 호텔관광·경영, 전략, 마케팅, 관광 산업의 이해 및 객실관리, 주장관리, 호텔연회실무 실습 등 다양한 실습 과목을 통해 관광산업에 대한 기본 서비스 마인드 및 전공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관광산업 분야 취업의 필수 조건인 외국어 능력 함양을 위해 제2캠퍼스를 연계한 원어민 회화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실무 능력을 인정받아 매년 11월, SK네트웍스 워커힐, 콘래드호텔, 롯데호텔, AK 플라자, 오라카이호텔, 네스트호텔, 파라다이스시티&리조트, 리솜리조트, 호반건설, 그랜드하얏트호텔, 라마다호텔 등 50여개 특급호텔 및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실시하고 있다.

2018년 11월 진행된 LOY취업박람회에서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중 176명이 현장에서 채용 인터뷰에 응시하였으며 117명이 즉시 채용에 성공하였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파티플래너과정·호텔외식조리과정·커피바리스타과정·디저트제과제빵과정·웨딩프로듀서과정·카지노딜러과정 등 2년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파티이벤트과정·푸드코디네이터과정·호텔관광비즈니스과정의 4년제 학사학위취득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