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이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 강좌로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인생 설계 특강교실을 운영한다.

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5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맞춤강좌는 베이비붐 세대의 정년이 시작됨에 따라 대거 퇴직이 이뤄지는 시기에 맞춰 인생 후반기를 성공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국민연금관리공단과 인창도서관이 협력해 중장년층에게 꼭 필요한 주제로 건강, 재정, 소통, 여가, 법률 등 5개 분야를 선정해 분야별 전문가가 5주에 걸쳐 실속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00세 이상을 살아야 할 현대 사회에서 새로운 지식 정보 습득과 평생 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에 맞게 ‘호모 헌드레드 시대의 건강관리, 건강을 지키는 명상의 세계’, ‘연금 타서 여행 다니는 연금 부자들, 평생 월급 500만원 만드는 재테크 전략’등이다.

이어 ‘꼰대에서 선배로, 인생을 전달하는 소통의 기술’, ‘10년 젊게 보이는 이미지 메이킹’, ‘스마트폰 믿고 떠나는 자유 여행, 여행 App(앱) 총정리’, ‘App을 활용한 예약 실습’, ‘새는 돈 막아주는 법률 상식, 현명한 부모의 똑똑한 상속증여’라는 주제로 매주 중장년층이 알아 두면 좋은 내용을 선별해 알려준다.

강사는 ▶건강관리에 김효철 기쁨희망변화관리연구소장, ▶재무 관리 이영주 와이즈금융컨설팅 대표, ▶소통 관리 채지연 인화인 대표, ▶여가 관리에 서동욱 박사(IMSR 대표), ▶법률에 이은수 변호사가 나설 예정이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