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9 청년UP 클라우드’ 참여 청년 100명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19 청년UP 클라우드’ 참여 청년 100명 모집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1.1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디지털엠파이어Ⅱ협의회와 함께 주최하는 ‘2019 청년UP(업) 클라우드’의 ‘첫 번째 설렘’에 참가할 수원청년 10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수원청년과 ㈜휴머스, ㈜메티스메이크 등 지역 중소기업 30곳, 경희대·성균관대·아주대 등 대학교 3곳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오후 5시 아주대학교 종합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디지털엠파이어Ⅱ협의회는 수원시 영통구에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사 협의체다. IT 벤처·일반제조기업 등 지식기반산업 전문경영인들이 회원이다.

 ‘청년UP(업)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처럼 청년과 기업·대학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면서 원하는 기업·인재·교육정책을 모색하는 자리다.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년 잇다’와 ‘기업 잇다’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년 잇다’에서는 개그맨이자 생활영어 강사로 활동하는 권필 씨의 ‘나를 변화시킨 좋은 중독과 세 가지 생각’을 주제로 한 청춘강연이 열린다. 청년들이 아이디어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5분 브리핑(자기소개) ‘나도야 간다’도 진행된다.

 ‘기업 잇다’에서는 이인용 아주대 기술이전센터 매니저가 기업과 대학의 상생 협력 전략을 설명한다. 수원시 소재 기업들의 비전과 원하는 인재상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22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2019 청년UP 클라우드’ 참여자 모집 배너를 클릭해 네이버 서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19 청년 UP(업)클라우드의 ‘두 번째 설렘’ 행사는 오는 5월 19일 오후 5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피스홀에서 열린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