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장시간 운전과 가사일로 온몸이 뻐근할 때 뜨끈한 물과 다른 사람이 차려 주는 밥은 힐링 요소가 된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어 지금이 온천과 스파를 즐기기 딱 좋은 시기이다.

경기도내 온천은 천연 온천수로 수질이 좋고 무기질 함유량이 많다.

도내 온천욕과 맛 기행 명소로 떠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경기도립 뮤지엄(경기도박물관·경기도미술관·백남준아트센터·실학박물관·전곡선사박물관·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전시 등도 둘러보며 설을 즐기자. <편집자 주>

# 포천의 온천, 별미 ‘신북리조트&버섯전골’

포천의 대표 온천인 신북리조트. 온천과 워터파크는 물론 찜질방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형 온천테마파크다. 모든 시설을 1만 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12-3.jpg
신북온천 최고의 자랑은 역시 부드러운 온천수다. 지하 600m에서 솟아나는 중탄산나트륨천으로 맑고 깨끗하며, 유황온천수와는 달리 냄새가 없다. 30~34℃의 적정한 수온을 유지하는 온천수는 몸의 긴장과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바데풀 또한 인기다. 독일의 바데하우스를 모델로 만들어진 대형 실내풀에는 전신마사지를 할 수 있는 워터풀,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와 기포욕 등이 설치돼 있다.

온천을 즐긴 후에는 포천의 특산물인 버섯을 이용한 버섯전골이 제격이다. 표고버섯·느타리버섯·팽이버섯을 듬뿍 넣고 국산 콩으로 직접 만든 두부와 함께 끓인 두부버섯전골은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함께 차려지는 반찬까지 하나하나 정갈하고 순한 맛이다.

▶신북리조트

주소: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571

문의:☎031-536-5025

홈페이지:www.sinbukresort.co.kr

이용시간:오전 7시~오후 7시

이용요금:대인 9천 원, 소인 7천 원(온천)

# 파스텔톤 감성의 ‘프로방스 율암&궁평항 조개찜’

프로방스 율암은 호텔, 스파, 노천탕,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온천복합공간이다. 2017년 문을 열고 깔끔한 시설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날씨와 관계없이 언제라도 넓고 쾌적한 스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객실에서 천연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이다.

12-1.jpg
프로방스 율암의 온천수는 지하 7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천연온천수로, 지층에 다량의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지리적 특성을 가졌다. 옛날부터 자연 용출수가 사철 흘러내리고 한겨울에도 얼지 않을 뿐더러 건강에 이롭다고 알려지면서 치료 목적으로 찾는 이가 많았다고 한다.

화성에는 감성적인 ‘궁평낙조’로 유명한 궁평항이 있다. 이곳에서 눈부신 석양만큼 매력적인 궁평항 수산물직판장으로 가자. 큼지막한 바구니에 다양한 종류의 조개를 담아 살 수 있고, 원한다면 즉석에서 구이나 찜으로 즐길 수 있다. 인심도 후해서 횟감을 주문하면 낙지·석화·멍게·해삼 등 푸짐한 해산물이 덤으로 따라온다. 상쾌한 바닷바람에 훈훈한 인심이 더해지는 곳이다.

▶프로방스 율암

주소: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26

문의:☎031-352-7275

홈페이지:www.hotelprovence.co.kr

이용시간:오전 9시 30분~오후 6시 30분

이용요금:아쿠아스파-대인 2만1천 원·소인 1만6천 원(주말), 대인 2만 원·소인 1만5천 원(주중)

▶궁평항 수산물직판장

주소: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문의:☎031-355-9692

이용시간:오전 9시 30분~오후 10시

이용요금:조개찜 4만~5만 원

# 아이들이 재미있는 스파 ‘웅진플레이도시 스파쌍떼&감자탕’

도심 속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 실내에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눈썰매장과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최근 이곳에 이색적인 스파를 강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복합스파공간 ‘스파쌍떼’가 탄생했다.

12-2.jpg
습·건식 사우나의 장점을 접목시킨 ‘힐링 한증막’은 내부의 맥반석과 옥이 인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패밀리 스파’는 황금유황스파·참숯스파·수소스파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자신이 원하는 효능에 따라 이용하기 편리하다. ‘키즈스파’는 물놀이를 통한 창의력 발달에 초점을 맞춘 어린이 전용 테마스파다. 버블스파·블록스파·볼풀스파·플레이스파 등 4개 테마로 구성되며, 아이들이 실내 공간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두툼한 살이 붙은 뼈와 식감 좋은 우거지가 어우러지는 뜨끈한 감자탕은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음식이다. 지하철 7호선 춘의역 인근 조마루사거리에는 대형 감자탕집들이 마주 서 있다.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푸짐하게 즐겨 보자.

▶스파상떼

주소:부천시 조마루로 2

문의:☎1577-5773

이용시간:오전 10시~오후 9시

이용요금:대인 5만 원, 소인 4만 원(하이시즌 종일권 기준)

# 온천배미 이천의 국가대표 ‘스파플러스&이천쌀밥’

이천 온천의 역사는 약 600년을 거슬러 올라간다. 조선시대부터 ‘논에서 온천수가 솟아난다’고 해서 ‘온천배미’라고 불렸다.

12.jpg
스파플러스는 워터파크, 실내수영장, 건강존 등 물놀이에서 찜질시설까지 갖춘 대규모 복합스파공간으로 자연 속에서 천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온천탕을 비롯해 목초탕·청주탕·한방탕·와인탕 등 다양한 테마의 온천탕을 운영하고 있다. 아늑한 노천 바데풀에서는 자연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고, 홍맥반석·황토·황옥 등 다양한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신나는 인공파도와 익스트림 웨이브로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는 스파플러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하던 이천쌀은 윤기 있고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갓 지은 찰진 밥 한 그릇만 있어도 마음이 든든하고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술술 넘어간다. 고슬고슬하게 잘 지은 밥에 반찬까지 푸짐한 이천 쌀밥정식이 밥다운 밥인 이유다.

▶스파플러스

주소:이천시 중리천로 115번길 45

문의:☎031-639-5000

홈페이지:www.spaplus.kr

이용시간:온천 오전 6시~오후 8시

이용요금:대인 3만8천 원, 소인 2만7천 원(스파존 기준, 수영장+찜질방+온천)

# 에버랜드

에버랜드가 설 연휴를 맞아 2일부터 6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니발광장에서 부·우정·건강 등 3가지 콘셉트의 황금돼지 체험존이 마련된다.

‘부자되면 돼지’ 체험존에서는 단체 게임 이벤트가 하루 3차례씩 진행돼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고 노래 제목 맞히기, 댄스 대결 등 게임 참여 뒤 황금 코인 모양의 초콜릿도 선물받을 수 있다.

‘찍으면 돼지’ 체험존에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4m 높이의 거대한 황금돼지 3형제 조형물이 설치되며 가족, 친구와 함께 황금돼지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모두 3명을 추첨해 순금 3.75g 상당의 황금열쇠를 선물한다.

투호(한국), 코코넛 밟기(베트남), 콩쥬(중국)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스트레스 풀면 돼지’ 체험존도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대결을 펼치며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날려 버릴 수 있다.

에버랜드 동물원도 설날을 맞아 눈·빙벽 등 겨울왕국으로 변신한다. 판다월드, 타이거밸리, 사파리월드에서는 고객들에게 황금돼지해의 행복과 건강을 가득 전하는 의미를 담아 ‘복’이 새겨진 포토스폿과 눈으로 만든 돼지 조형물을 곳곳에 볼 수 있다.

설 연휴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6일은 오후 7시까지)된다.

박노훈 기자 nhp@kihoilbo.co.kr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