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흉부외과 스텐트 그라프트 수술팀은 대동맥 스텐트 그라프트 시술 30례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포우리병원은 2016년 2월부터 혈관 중증 질환인 대동맥류 및 대동맥 박리 치료를 위한 대동맥 스텐트 그라프트 시술을 시행해 오고 있다.

대동맥 스텐트 그라프트 시술을 위해 2개 이상 진료과에서 협진으로 시술하는 국내 대형병원과 달리 흉부외과 단일 진료과로 3년에 30례를 달성한 것은 최단 기간에 국내 최대 수준의 시술 건수로 이번 성과를 통해 김포우리병원이 중증 혈관 질환에 대한 치료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

김포우리병원 흉부외과 김정철 부장은 "대동맥 질환은 노년층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으로 대동맥은 인체에서 가장 큰 혈관으로 혈류량이 많고 뇌, 심장, 신장, 내부 장기 등으로 혈류를 공급하는 중요한 혈관이다. 대동맥 박리 증상이 생기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매우 위중한 질환이기 때문에 흉통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에서 시행 중인 스텐트 그라프트 시술은 혈관 내부로 스텐트 그라프트를 삽입해 팽창된 혈관을 대체하는 시술법으로 환자에게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으며, 회복 기간도 수술보다 훨씬 짧아 환자에게 수술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