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학생들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 스스로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8-안산.jpg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적성과 소질 발견을 돕고, 지역 내 기업체 및 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진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장 중심의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특수교육대상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탐색 포트폴리오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직업인 특강 ▶학생 스스로 진로를 탐색·설계하고 미래 준비에 도움을 주는 진로 탐색 및 검사 ▶소규모 현장직업 체험인 청소년 진로 체험의 기적 ‘청진기’ ▶진로 정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찾아가는 직업체험센터 ▶안전한 진로 체험을 위한 버스지원사업 ‘Dream Bus’ ▶진로상담 및 고교·대학·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잡아드림 자유학년제 진로축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진로 체험 지원 전산망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학교나 학부모, 학생이 원하는 체험처를 직접 발굴하고 신청하는 등 체험처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관내 체험처의 우수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교육부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 컨설팅 등도 지원받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2018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티알멀티스포츠센터, 안산생활예술총연합회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