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김포몽실학교에서 2019 평화·나눔 학생프로젝트를 8차에 걸쳐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2019030401010001013.jpg
이번 프로젝트는 68명의 학생이 지원해 학생들이 제출한 지원 신청서에 학생 주도성에 대한 의견 및 전화 인터뷰 면접을 통해 최종 32명을 선발했으며 학생들이 주도하는 평화 나눔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 사회의 편견과 문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 및 모금 활동 등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생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에 있는 기관을 섭외·방문했으며 이외에도 몽실학교 인근에 있는 유치원에서 과학 재능 나눔 수업 활동까지 하는 등 학생 기획 활동을 추진했다.

참여 학생들은 김포문화재단과 함께 시에서 추진하는 3.1절 100주년 기념식에 참여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다양한 방식으로 3.1절 100주년 기념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만세 퍼포먼스에도 참여했으며 위안부 피해자, 결식아동 및 유기견 보호를 위한 모금 활동에도 나섰다.

학생들이 이날 모은 모금액은 직접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덕 교육장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김포몽실학교가 학생들의 꿈 이룸 공간으로 재구성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