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12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의 버전2를 발표했다.

버전1은 2017년 3월 론칭됐다.

버전2의 주 색상은 파란색으로 고양시의 색인 기존 노란색을 대체했다. 파란색은 고양시의 맑은 호수와 한강을 의미하고, 미래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도약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양시의 상징적 요소를 줄이고 단순화해 세련미를 더했고, 스트라이프 무늬를 넣어 시원함을 강조했다.

엠블럼은 고양시 지도 모양을 본뜬 방패 문양의 삼각형을 완만한 각도로 변형해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가와지 볍씨, 호수공원, 행주산성 등 고양시를 상징하는 요소를 대폭 줄여 깔끔함을 줬다. 가운데에는 영문 Goyang city, 아래쪽에는 고양시의 상징인 장미꽃을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추가했다.

색상은 파란색과 흰색 테두리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슴에는 엠블럼을 넣고 팔 양쪽에는 고양시 로고와 슬로건인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을 넣었다. 등쪽 상단 위쪽에는 고양시 로고가 작은 아이템 형태로 들어가 있고, 가운데에는 영문 Goyang을 넣었다.

특히 상의 아래쪽에 ‘Sporting Club Goyang’을 인쇄해 버전1보다 고양시를 많이 노출했다.

시는 캐릭터도 개발했다. 고양이를 의인화한 남녀 캐릭터로 쫑긋한 귀에 위로 올라간 꼬리 등으로 귀엽게 제작됐다.

이재준 시장은 "2년 만에 발표한 SC Goyang 버전2를 통해 고양시는 전국 최고의 스포츠 산업도시로 거듭날 것이다. 스포츠 유관산업 발전과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상반기 고양체육관에 스포츠 브랜드 상품관도 문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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