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의원, 화성 송화초 체육관, 동화초 냉난방기 개선 특별교부금 확보
상태바
권칠승 의원, 화성 송화초 체육관, 동화초 냉난방기 개선 특별교부금 확보
  • 조흥복 기자
  • 승인 2019.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화성시병 ) 국회의원은 26일 화성시 송화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신축과 동화초등학교 냉난방기 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2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송화·동화 초등학교에 대한 국비 확보는 미세먼지와 더위, 추위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고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권 의원이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와 면담하고 학부모와 관계자로부터 요청받은 의견을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송화초는 체육관시설이 따로 마련돼 있지 않아 미세먼지가 심한 경우 교실에서 대체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권 의원이 지난 1월 11일 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체육관 건립을 위한 서명 탄원서’를 직접 전달 받았다.

또 동화초는 지난 1월 15일 권 의원이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환경 개선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권 의원은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들에게 받은 의견을 모아 지난 1월 16일 유 부총리에게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요청했고 해당사업을 위한 국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

송화초 다목적체육관 신축은 총사업비 28억6천800만 원으로 이번에 국비 19억2천700만 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으며 동화초 냉난방기 개선은 총사업비 4억5천400만 원을 확보해 약 83개 교실의 냉난방기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은 "그동안 미세먼지와 더위, 추위로 인해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 놀고 마음껏 공부할 수 없었다"면서 "지역 시도의원과 함께 송화초와 동화초에 꼭 필요한 다목적체육관 신설과 냉난방기 교체를 위한 국비를 확보해 참 다행이다"라고 강조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