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전통시장 명품점포 육성지원사업’과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지원사업’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전통시장 명품점포 육성지원사업은 경쟁력 있는 점포를 골라 도지사 인증 및 맞춤형 환경 개선을 지원, 지역경제 및 상권을 활성화하려는 것이다. 도가 2013년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도내 전통시장에서 3년 이상 영업활동을 한 10개 점포를 선정해 점포 인테리어와 상품 배열 개선 등 점포당 1천만 원 한도에서 맞춤형 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또 ‘경기도지사 인증’ 현판을 줘 경기도 인증 명품점포 자격을 3년간 부여하고,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도 제공한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지원사업은 신규 창업(30개소)과 가업 승계(16개소) 점포를 선정해 점포환경 보수, 홍보, 마케팅 비용을 500만∼4천만 원 지원한다.

전통시장에서 신규 창업·가업 승계 예정이거나 창업 3년 이내에서 재도약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 지원 대상이다. 신규 창업 및 가업 승계의 경우 공고일인 4월 1일 기준 창업 1년 이내 창업자나 가업 승계자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또는 도 전통시장 홈페이지(www.ggsijang.or.kr)에서 신청서·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경과원 전통시장지원센터(☎031-259-7435)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