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문화관광육성축제 및 경기관광우수축제로 선정된 ‘제27회 연천 구석기축제’가 다음 달 3∼6일 4일간 전곡리유적지에서 열린다.

2019041001010003715.jpg
 이번 축제는 ‘너도? 나도! 전곡리안’이란 주제 아래 다양한 체험 및 공연·전시·관람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준비를 마쳤다.

 대표적 체험 프로그램인 ‘세계구석기체험마을’은 프랑스·네덜란드·독일·인도·일본 등 10개국의 선사시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되며, 참나무 장작에 직접 고기를 구워 먹는 구석기 바비큐는 최고의 맛과 잊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축제기간 매일 구석기 퍼포먼스를 선보여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구석기 패션쇼, 구석기 운동회, 활쏘기 체험, 도끼 던지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가 마련된다.

 개막식 특별공연에 이어 프린지공연, 야간공연 등 축제를 더욱 빛나고 흥겹게 해 줄 공연들이 저녁 밤마다 개최되고, 개막일(5일 3일)과 폐막일(5일 6일)에는 밤하늘을 아름답고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예정돼 있다.

 특히 연천군의 우수한 청정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농·특산물 장터를 비롯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음식점·축제매점, 기념품 판매소, 전시·관람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돼 연천군의 문화와 삶의 현장을 함께 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