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를 다음 달 17일까지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등에서 겪는 불편이나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 해결하고 개선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강화,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등 5개 분야다.

 고양시민·기업·소상공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열린시정-고양소식-새소식)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시청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팩스(031-8075-4906) 또는 이메일(woodig78@korea.kr)로 보내면 된다.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우수 사례로 선정되면 오는 10월 행안부 장관 표창과 함께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3명 각 30만 원, 장려 16명 각 1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해결하기 위해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건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031-8075-2077)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