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주택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합장과 감사, 회계책임자, 정비업체 관계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

2019042801010011260.jpg
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11개 주택재개발·재건축정비사업장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한 정비사업 추진방향을 모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정비사업 관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에서 지적한 ▶예산 미반영 사항은 반드시 총회 의결 후 집행 ▶예비비 집행시 정관에 따라 대의원회 의결 후 집행 ▶조합 업무규정 및 회계규정 제정 운영 ▶지장물 철거공사 및 각종 용역계약시 중복계약 방지 ▶법령과 정관에서 총회 의결사항으로 명확하게 규정한 사항은 대의원회 위임 금지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해 참석자들은 유사사례 재발방지 및 개선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이주시 정비구역 내 범죄예방 활동에 필요한 기준 매뉴얼이 필요하다"며 "사업시행인가 조건 이행에 따라 추가로 소요되는 사업비에 대해서는 시에서 정비기금 등으로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구홍서 건축과장은 "앞으로 주택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의 투명한 운영과 조합원 및 이해 당사자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정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