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 제14회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을 오는 5월 5일 개최한다.

2019042901010011810.jpg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은 2017년부터 매회 오산시 어린이의회가 기념식 및 축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놀이를 중심으로 "놀이 바다에 빠져보자!"라는 주제로 참여, 웃음, 오감, 모험, 체험의 5가지 주제별 "놀이 바다"를 구성하여 어린이들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산시 어린이의회에서는 30년 후에도 오산에서 살아갈 미래 어린이들에게 맑고 깨끗한 오산을 물려주기 위한 캠페인으로 "어린이는 깨끗한 환경에서 살 권리가 있다."는 주제로 "쓰레기 되가져가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캠페인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 요요쇼, 어린이 뮤지컬, 코미디 빅리그팀의 개그쇼 등의 볼거리, 팝업놀이터, 컬링게임, RC카레이싱, 유투브크리에이터 체험 등 놀거리, 40여개의 체험부스 등 다양한 즐길거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를 비롯한 온 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한 어린이날이 되도록 계획하고 있다.

김선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 2주년을 기념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 만들기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한 행사이니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가정의 달 5월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