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폐개혁 문제가 전 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이원욱(민·화성 을) 의원이 오는 13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리디노미네이션을 논하다!’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이 의원을 비롯해 박명재·최운열·심기준·김종석 국회의원과 국회입법조사처가 공동 주최해 논의하는 초당적 자리로 리디노미네이션의 중요성을 반증했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리디노미네이션의 도입 여부 관련 찬반 의견과 리디노미네이션의 현황, 시사점 등 각계 전문가의 입장을 듣고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연세대학교 조하현 교수가 맡았으며 임동춘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이 리디노미네이션의 현황 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이인호 서울대 교수, 조영무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최양오 현대경제연구원 고문, 박정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키움증권 이코노미스트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리디노미네이션의 도입 논란은 오랜 시간 이어져 왔지만 이와 관련해서 정책토론회는 제대로 열린 적이 거의 없었다"고 지적하며 "리디노미네이션의 대승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로서 이번 토론회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