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거둔 오토매니저(AM, 영업직 사원)를 대상으로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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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안성시 소재 쌍용차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워크숍은 지난해 9년 연속 내수 증가세를 기록하며 업계 3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우수 오토매니저(마에스트로) 69명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문교육을 통해 자부심과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2019년 자동차산업 및 시장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쌍용자동차의 2019년 사업계획 및 비전 발표, 2019년 판매목표 설정, 우수 판매사례 공유, 사외강사 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일즈 전반에 걸쳐 지식 함양을 위해 마련된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강의와 세일즈 마인드 함양 특강은 오토매니저들이 영업 일선에서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킴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영업활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줬다.

한편, 쌍용차는 오토매니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세일즈 프로세스 및 상담 기법 등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최우수 및 우수 오토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고급 과정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평택=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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