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각종 조리 경연대회를 대비해 교내에서 대회준비반을 적극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학생들의 실력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교내에서 대회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jpg
이 대회준비반에서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조리의 기본 단계에서부터 대회에서 활용가능한고난도 스킬을 함께 전수받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과 교내 대회준비반에서 연마한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조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취업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학생들의 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한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월드푸드콘테스트,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코리아 월드 푸드 챔피언십, 독일 세계요리올림픽 등에서 우수한 수상실적을 거두었다.

이외에도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실습 중심의 수업, 실무자격증 특강, 해외장학 연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유능한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